PORTFOLIO
home
KOSDAQ
home
🗞️

히스토리액트원, 블라인드펀드 ‘이캐슬’ 투자유치 마무리

히스토리액트원, 블라인드펀드 ‘이캐슬’ 투자유치 마무리
히스토리액트원은 2023년 1월 설립된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다. 중소벤처기업부 라이선스를 획득하자마자 블라인드펀드를 조성하며 콘텐츠 스타트업 투자에 집중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히스토리액트원은 조성된 블라인드펀드로 ‘이캐슬’에 성공적인 투자유치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캐슬’은 SAMG엔터(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엔터)’의 자회사다. ‘SAMG엔터’는 캐치티니핑, 미니특공대 등 자사의 IP 경쟁력을 통해 글로벌 사업확장에 힘쓰고 있으며, ‘이캐슬’은 모회사의 애니메이션 자체 IP 콘텐츠를 활용하여 파워풀한 온/오프라인 플랫폼 사업을 위해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히스토리액트원은 초기 및 Value-up을 준비 중인 스타트업에 자금 조달, 전략 및 체계 구축 등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해 설립하게 되었다. 특히 정우주 대표는 현대자동차 전략기획 출신으로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투자유치를 받은 이력이 있어 창업자가 실제 필요로 하는 부분에 깊은 공감이 가능하다. 이후 히스토리벤처투자 투자총괄로서 초기 스타트업 붐업을 통한 후속투자 및 M&A 지원, 코스닥 IPO 상장 등 다양한 EXIT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자와 출자자의 가교역할을 하기 위해 히스토리액트원을 창업하며 공격적인 투자를 시작했다.
히스토리액트원은 3,000억원 이상의 AUM을 운용하고 있는 히스토리투자자문 박지훈 창업자와 정우주 대표가 설립한 엑셀러레이터이다. 스타트업 성장주기에 따른 원스탑 종합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시드(Seed)부터 시리즈 A 투자 단계를 중심으로 유망 기업의 초기 성장을 돕겠다는 포부로 출발했다.
벤처투자 업계 관계자는 히스토리액트원이 이번 엑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등록을 통해 투자조합 및 창업 전문 새로운 투자기구로 적극 활용해 스타트업 뿐만아니라 출자자들(LP)에게도 여러 이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