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액트원, '히스토리 챌린지'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론칭
[사진=히스토리액트원]
히스토리액트원이 초기 스타트업의 발굴 및 인큐베이팅, 투자 활동의 일환으로 히스토리 챌린지 1기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히스토리 챌린지 프로그램은 사전 가치 30억 이내 기업과 60억 이내 기업으로 각각 분류해 배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업에 대해 히스토리액트원만의 노하우로 △개별 기업 맞춤형 멘토링 진행 △IR코칭, 투자라운드, 데모데이와 투자자연계를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국내 오픈 이노베이션 수요기관과 오픈 이노베이션 진행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으로 투자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최대 3억원의 직접투자와 TIPS 운영사와의 연계를 통한 투자지원, 정부지원사업까지 지원하는 프로세스로 진행될 계획이다.
정우주 히스토리액트원 대표는 “산업 구분과 관계없이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의 지원과 투자를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선발된 스타트업들이 더 큰 시장에서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역량있는 전문가들의 투자, 교육, 멘토링과 스케일업을 지원하는 버팀목이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히스토리액트원은 엑셀러레이터로서 최근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GBSA)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은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는 사업인 창업보육센터와 4차산업 전략분야인 드론, 로봇, AI의 기업을 육성하는 경기 스타트업 랩 등 초기기업을 타깃으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