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토리벤처투자, 유튜브 '부읽남TV' 운영사 더하이에듀에 투자
히스토리벤처투자 제공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최근 유튜브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더하이에듀에 대한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히스토리벤처투자는 창업기획자(AC)와 벤처투자회사(VC) 역할을 겸임하는 벤처캐피탈이다.
더하이에듀는 ‘부읽남TV_내집마련부터건물주까지(이하 부읽남)’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4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2024.12.24 기준). 부읽남TV는 복잡한 부동산 정보를 일반 대중이 이해하기 쉽게 해석하는 데 주력하며, 부동산 용어와 개념을 쉽게 풀어 설명하는 콘텐츠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채널은 단순 정보 나열에 그치지 않고, 흥미로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여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부동산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히스토리벤처투자의 정우주 대표는 "유튜브와 같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창업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것"이라며 "소비자들의 개별 취향을 반영한 개인화 서비스를 기반으로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부읽남 TV가 부동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히스토리벤처투자 관계자는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이고 새로운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으며, 특히 콘텐츠 산업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면서 "이번 더하이에듀에 대한 투자는 기존 콘텐츠 산업을 넘어, 새롭게 등장하는 유튜브 플랫폼으로 투자 영역을 확장하는 의미를 지닌다."고 전했다.